·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

2025년 01월 24일(금) 10:08

 

    
   
교육/문화
중학생∙학부모 대상 자기주도학습 특강
오는 9월7일 청소년수련관
 
한정근 기자 / 2013-08-30 16:55:08     



 군산시가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9월7일 군산청소년수련관에서 ‘바른 인성 교육과 자기주도학습’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인격 형성과 참된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인성 교육’이 특강으로 진행되며, 자기주도학습법, 다양한 입시 전형에 대비한 전략 등 상급 학교 진학에 따른 입시 설명회가 함께 이어진다.

 참된 인성 교육은 류재명 서울대 사범대학 교수의 강의로 성적 위주의 교육 현실에서 점차 인성 교육이 가정과 학교 교육의 모티브가 되고 그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꼭 갖추어야 될 기본 성품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훌륭한 리더들이 가졌던 공통된 인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어 후배들에게 꿈과 희망,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학습동기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으로 전북외고 졸업 유경미 학생(서울대 1년)이 서울대 진학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관내 고교 진학에 따른 설명과 학력 성취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 등에 대해서는 김용옥 교사(영광여고)가 맡아 진행한다.

 특히, 자기주도 학습법과 대학 입시에 대한 설명회는 종로학원의 박중서 입시전략연구소 평가부장이 맡아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고교 진학 후 준비해야 할 과정과 대학 입시 변화의 흐름을 진단하고 최근 발표된 ‘대입전형 간소화 및 대입제도 발전방안(교육부 8. 27 발표)’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체적으로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녀의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접할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학력 향상 기대감과 대학 입시를 차근차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앞으로 자녀가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있어 바른 인성이 가장 큰 스펙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특강은 중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