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

2025년 01월 24일(금) 23:12

 

    
   
행정
침체된 군산경제, 'BUY군산' 확대로 극복 다짐
시, 내고장 상품 애용운동 확산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이정훈 기자 / 2017-03-08 16:34:32     



8일 군산시 지역경제과가 주관한 내고장상품 애용운동 확대를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광경

군산시는 8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Buy군산(내고장 상품 애용) 및 소비촉진운동’확대 추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문건설협회, 공공기관 및 민간대행 사업자, 관내 시설사업 추진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문동신 시장은 “건설 사업이 지역경기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만큼 지역 내 건설현장에서 관내의 장비, 인력, 자재를 애용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로를 찾는데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설현장 관계자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으며, 참석자 모두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한 건설 현장의 역할 중요성에 인식을 함께 했다.

군산조선소 사태 등으로 암울한 올해는 특히 지역 내 건설 사업이 군산의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BUY군산’을 위한 자체적인 노력과 적극적인 행정의 지원· 협조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했다.

정진수 지역경제과장은 “최근 불확실한 경제 상황과 내수 부진 및 김영란법 시행 등으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지만, 내고장 상품 애용을 기본 마인드로 갖고 있다면 BUY군산이 단순한 정책 구호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효과를 거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당부했다.


이정훈 기자 (iqtop@naver,com)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