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 로그인 · 로그아웃 · 마이페이지 · 공지사항
최종업데이트

2025년 01월 24일(금) 10:13

 

    
   
행정
새만금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 조성 순항
오는 12월 준공 예정, 총 38억 투자
 
한정근 기자 / 2017-04-24 18:09:36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게 될 새만금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이병국)과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5만6천㎡ 부지에 총 사업비 38억5천 만원을 투자해 조성중인 새만금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군산시 오식도동 841번지)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어린이들이 자연생태를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 놀고 학습과 휴식을 함께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이 사업은 새만금을 200분의 1로 축소한 미니어처 생태 연못과 방조제를 형성화 한 데크로드(170m)를 조성해 새만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고, 생태 연못에는 다양한 수생식물을 식재해 수질 정화가 되도록 했다.

 또한 모험·어린이 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공기를 채운 대형 튜브로 제작된 바운싱돔, 근력·집중력을 키우는 비행기 형상의 조합 놀이대와 네트(그물) 놀이대 등을 설치한다.

 중심부 광장에는 잔디 커뮤니티 마당을 열린 공간으로 조성해 그림그리기 대회, 체험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유치할 계획이다.

 김세용 새만금개발청 복합도시조성과장은 “어린이 생태체험 학습랜드를 군산 어린이교통공원, 내초공원 등과 연계해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정근 기자 (hjg20012002@hanmail.net)

- 저작권자 군산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스팸방지코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름
비밀번호
 
 
 
 
 
 
 
 
 
 
 
  회사소개독자위원회광고안내신문구독신청개인정보처리방침기사제보